Skip to main content

Go back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놀이기구 안전성 검사 진행하며 본격 개장 준비

  • 화요일 6월 8th 2021
  • LEGOLAND Korea Resort

Safe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지난 해부터 레고랜드의 대표적인 인기 라이드인드래곤 코스터(Dragon Coaster)’, ‘드라이빙 스쿨(Driving School)’ 등을 포함한 주요 놀이기구 설치를 시작했으며, 6 현재 놀이기구와 어트랙션 80% 이상은 배치가 완료된 상태다. 특히 설치 완료된 놀이기구에 대해서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자체의 엄격한 안전성 검사가 진행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에서는 국내 공인 검사기관에서 시행하는 안전성 검사도 진행한다. 검사는 상반기 완료할 계획이며, 해당 놀이기구들이 안전 기준을 모두 충족하게 되면 유원시설로 정식 허가를 받게 된다. 또한, 검사 후에는 100여시간에 달하는 시운전을 통해 안전성을 체크하는 소크 테스트(Soak Test) 거친다. 놀이기구 좌석에 75kg 가량의 물을 채운 더미를 싣고 50여시간 이상 운행해 , 추가로 50여시간을 더미없이 놀이기구만 장시간 운행해보며 안전성을 면밀히 살펴본다. 

 

한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국내에 들어서는 첫번째 글로벌 테마파크인만큼 국내에 처음 도입되는 놀이기구들에 대해 집중적인 안전성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위에서 회전하며 탑승객이 원심력을 이용해 방향을 조절할 있는 제트 스키 모형의 놀이기구 관람객이 직접 펌프질을 소방차를 움직이고 불을 끄는 체험이 가능한 놀이기구인파이어 아카데미(Fire Academy) 모두 국내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유형의 놀이기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의 김영필 사장은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2세에서 12세의 어린이 고객들이 놀이기구를 처음 경험할 있는 공간으로서, 무엇보다도 시설의 안전성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특히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놀이기구 시설에 대해서는 더욱 엄격한 안전성 검사와 시운전 과정을 통해 고객의 안전한 이용에 철저히 대비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천혜의 자연을 만끽할 있는 강원도 춘천 중도에 지어져, 위에 건설되는 최초의 레고랜드이자 가장 아름다운 레고랜드가 전망이다.  2022 상반기 개장을 목표로 강원도 춘천 중도에서 공사가 진행 중이며, 현재 공정률은 90% 넘어서며 순항 중에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소셜 미디어 채널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웹사이트: www.LEGOLAND.kr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 

Heal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