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글로벌 테마파크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강원도의 힘’으로 거듭나길
- 화요일 5월 19th 2020
- LEGOLAND Korea Resort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그러나 한국은 세계적인 모범 사례가 될 정도로 국민 모두가 힘을 모아 철저한 방역을 지키며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 가는 중이다. 낙관하긴 이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일에 대한 희망을 꿈꾸는 지금, 글로벌 테마파크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의 공사 역시 본궤도에 올라서고 있다. 레고의 본고장 덴마크를 필두로, 독일과 영국, 미국, 말레이시아 등 전 세계 9개 도시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레고랜드 파크가 드디어 한국에 자리잡는 것이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완공되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방 관광 산업에도 큰 힘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소양강과 북한강으로 둘러 쌓인 춘천 중도에 뿌리를 내리고자 오랜 기간 공을 들여왔다. 코로나19로 우리 모두 힘든 와중에도, 전 세계 레고랜드 중 ‘가장 아름다운’ 레고랜드를 오픈할 계획을 차근차근 실행에 옮기고 있다. 지리적으로 주요 도시에서 접근성이 우수한 것은 물론 천혜의 자연 환경을 갖춘 강원도, 그 중에서도 호반의 도시로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춘천에 자리잡은 국제적 수준의 테마파크라는 사실 만으로도 앞으로 문을 열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에 대한 기대감이 안팎으로 높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더욱이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유럽에서 가장 큰 테마파크 운영사이자 디즈니에 이어 세계 2위의 테마파크 운영사인 멀린 엔터테인먼트가 직접 투자부터 운영까지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레고랜드 파크는 전 연령대의 아이들, 특히 만 2세부터 12세까지의 어린 아이들이 그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놀이기구들과 특화된 편의시설을 통해 다양하고 신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또한 전 객실이 레고 테마로 꾸며진 패밀리룸의 레고랜드 호텔은 온 가족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어 이미 이 연령대의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의 해외여행 필수 코스로 세계 각지의 레고랜드 파크가 사랑받아왔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의 오픈으로 이제 더 이상 해외에 있는 레고랜드 파크를 찾기 위해 시간과 비용을 들일 필요가 없어졌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국내 테마파크의 지평을 넓힘과 동시에 춘천 및 강원도 지역의 관광 및 산업 활성화에서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국제놀이공원연합(IAAPA)에 따르면 글로벌 테마파크 입장객이 2022년까지 매년 3.7%씩 증가, 테마파크 내에서 소비자 지출 역시 연평균 6.5%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에서 기차, 버스, 승용차 등으로 2시간 내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은데다, 춘천의 아름다운 경관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국내 소비자들은 물론 인근 해외 여행객들에게 까지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개장 첫 해에만 150만명 이상 관광객 유치를 기대하고 있는데,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로 유입되는 관광객들을 중심으로 주변 전체에 관광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로 인한 취업 유발 효과와 완공 후 약 천여명에 이르는 일자리 창출 효과는 더 살기 좋은 춘천, 강원도를 만드는데 힘을 보탤 것이다.
호반의 도시 춘천에 자리할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오랜 준비 끝에, 아이들과 가족 모두를 위한 세계 최고의 “환상의 섬”이 되기 위해 달려가고 있다. 춘천 시민과 강원 도민, 우리 모두가 함께라면 국내 최초 글로벌 테마파크가 강원도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을 것이다. 멀린사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의 직원들 역시 이러한 기대에 힘입어 우수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 최소의 글로벌 테마파크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 더 좋은 강원도를 만드는 ‘강원도의 힘’, 이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모두와 함께 성공의 역사를 이뤄 명실상부 강원도와 춘천의 자랑으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