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리조트 유실물 확인 접수

LEGOLAND® Korea Resort 분실물 운용 관리 정책

LEGOLAND® Korea Resort 에서 잃어버린 물건은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분실물은 고객 서비스 현장 방문 또는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창을 통해 접수하며, 물품 반환은 현장 수령 또는 착불 택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리인을 통해 현장 수령을 요청하시는 경우 별도의 확인 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택배 발송 불가 물품의 반환을 요청하는 경우 동의서를 이용한 사전 동의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 습득물의 반환을 요청하는 원소유주의 요청에 (분실물 접수에) 의해 습득물 정보를 제공합니다. 습득물을 손님이 찾아가지 않을 경우 분실물 운용 관리 정책에 따라 폐기 또는 관할경찰서로 인계합니다.​
  • 각 습득물은 분실물 운용 관리 정책에 따라 물품별 지정된 보관 기간 및 처리 기준으로 처리되며, 특정 보관 방법이 요구되는 물품의 (냉장 보관/부피에 따른 특정 장소 등) 보관을 제한합니다.​
  • LEGOLAND® Korea Resort는 방문객의 개인물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물품 보관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리조트를 이용하며 마련된 물품 보관소 이용 외 발생하는 개인물품의 분실 및 훼손에 대한 책임은 LEGOLAND® Korea Resort에 없습니다.

분실물 보관 기간 및 처리 기준 안내

LEGOLAND® Korea Resort 습득물 보관 기간 및 처리 기준 안내

물품 타입

물품 내역

리조트 보관 기간

보관 기간 후 처리 기준

개인 용품

신분증, 여권, 학생증, 신분 카드 증명 카드

15일

경찰서 인계

LLKR 리조트에서 발행된 카드 (연간이용권, 라이센스 등)

3개월

폐기

귀중품

10만원 이상의 현금, 수표

15일

경찰서 인계

신용카드, 체크카드

15일

경찰서 인계

귀금속 (보석류)

15일

경찰서 인계

각종 고가 브랜드 제품 (*최저가 조회시 10만원 이상)

15일

경찰서 인계

전자제품

카메라, 캠코더, 액션캠, 고프로 등

15일

경찰서 인계

핸드폰, 노트북, 스마트워치, 태블릿 피씨

15일

경찰서 인계

의류일용잡화

의류, 수영 용품, 도서류, 문구류, 가방류

15일

폐기

일회용품

화장품, 세면용품 (사용된 제품)

15일

폐기

어린이 용품

레고 미니피규어, 레고 브릭, 듀플로 브릭

15일

폐기

레고 박스

15일

폐기

일반 장난감, 인형

15일

폐기

음식물

[파크 습득물] 모든 종류

발견 즉시 폐기

[호텔 습득물] 미개봉 음식물 (*상온 보관)

3일

폐기

공산품

[파크 습득물] 모든 종류

발견 즉시 폐기

[호텔 습득물] 미개봉 공산품 (*상온 보관)

3일

폐기

LEGOLAND® Korea Resort 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온라인으로 신고 할 수 있어요!

분실물 접수자 정보
습득물 안내를 받으실 연락처를 기입해 주세요.
습득물 안내를 받으실 이메일 주소를 기입해 주세요.
유실물 습득 내역을 조회할 일자를 기입해 주세요.
분실물 정보
분실하신 물품이 어떤 물품인지 기입해 주세요. (예: 삼성 갤럭시Z 폴드4)
분실하신 물품의 특징을 자세하게 기입해 주세요. (예: 버건디 색상의 레고 미니피규어가 그려진 초록색 그립톡이 있음)
분실하신 물품의 수량을 기입해 주세요. (예: 1개)
분실이 추정되는 장소와 시간을 기입해 주세요. (예: 캐슬 나이츠피스트 식당, 15시경)
정확하고 빠른 확인을 위해 분실물 사진을 첨부해 주세요.
개인정보 수집 동의

LEGOLAND® Korea Resort 분실물 처리

[분실물 접수]
- 리조트 온라인 분실물 접수 : 대표번호 033) 815-2300 I LLKR.Experiences@legoland.com (대표번호 연중 10:00~18:00 / 점심 휴식 12:00~13:00)
- 경찰서 이관 :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 https://www.lost112.go.kr (분실자가 나타나지 않은 채 6개월 법정 보관 기간이 경과할 경우 국고 귀속, 양여, 폐기로 처리됩니다)
 
[습득물 반환 절차]
- LEGOLAND® Korea Resort에서는 습득물을, 현장 방문 또는 착불 택배 수령으로 반환하고 있습니다. 택배 비용은 상품의 크기와 중량 중 큰 값을 기준으로 적용합니다.
- 택배사에서 규정한 이용 규정을 준수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cjlogistics.com/ 자주 묻는 질문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깨지기 쉬운 상품, 고가 및 귀중품은 할증 운임이 기본운임에 별도로 합산하여 적용되며 상품가액 300만 원 초과하는 상품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 경찰서에 보관된 물품의 반환은 별도로 진행되므로 경찰서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LEGOLAND® Korea Resort 분실물 운용 관리 정책]
1. 회사 내 분실물 보관소를 운영하며 회사와 이용자간 습득한 분실물 반환 시 상호 확인을 위해 회사는 이용객이 소유자임을 확인하기 위해 사진이 포함된 신분증 등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때 분실물 관리 대장을 활용 및 보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분실물 운용 관리 정책에 따라 습득물을 원소유주에게 반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가. 회사는 습득물의 반환을 요청하는 원소유주의 요청에 의해 습득물 정보를 제공합니다.
나. 각 습득물은 다음과 같이 지정된 보관 기간 및 처리 기준으로 처리됩니다.
- 개인 용품(신분 확인이 가능한 물품, 10만원 이상의 현금 및 수표 등)은 습득일로부터 15일 보관 후 경찰서 인계
- 귀중품(신용/체크카드, 귀금속 등)은 습득일로부터 15일 보관 후 경찰서 인계
- 전자제품, 의류 및 일용잡화, 일회용품, 어린이 용품은 습득일로부터 15일 보관 후 폐기 처
- 음식물과 공산품은 발견 즉시 폐기
다. 습득물 반환 방법은 현장 수령 또는 택배 수령으로 제한되며, 택배 수령 시 발생하는 비용은 손님에게 부과됩니다. 단, 물품의 상품가액 또는 종류, 크기에 따라 택배 수령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라. 습득물 보관은 지정된 장소로 한정하며 특정 보관 방법이 요구되는 물품의 (냉장 보관/부피에 따른 특정 장소 등) 보관을 제한합니다. 부패되기 쉬운 음식물, 젖은 물품의 경우는 당일 혹은 익일 이후 폐기할 수 있습니다.
마. 기타 분실물 처리에 관한 제반 사항은 유실물법 및 관행 등에 따릅니다.
 
3. 회사는 습득한 분실물을 소지자가 찾아가지 않을 경우 분실물 운용 관리 정책에 따라 폐기 또는 관할경찰서로 인계합니다.
4. 이용객의 개인정보 및 재산 보호를 위해 신용카드, 현금, 주민등록증, 여권, 휴대폰, 귀중품 등은 우편으로 발송되지 않으며 반드시 소유자 본인에게만 대면 반환할 수 있습니다.

Heal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