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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GOLAND® Korea Resort 연간이용권 이용약관

 1조 목적

  1. 본 약관은 대한민국 강원도 춘천시 하중도길128에 위치한Merlin Entertainment(이하 “회사”)의 ‘LEGOLAND Korea Resort’를 이용하는 연간이용권자와 회사 간 적용되는 규정입니다.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한 연간이용권을 구매한 이용객에게 LEGOLAND Korea Resort의 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객은 연간이용권 구매 시에 제시된 본 약관의 내용을 읽어보고, 회사가 정한 시설 및 서비스 이용 규정에 동의한 경우 연간이용권을 구매합니다.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내용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 또는 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제16조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조 적용대상 및 연간이용권자의 정의

  1. 이 약관은LEGOLAND Korea Resort를 이용하는 모든 연간이용권자에게 적용됩니다.
  2. LEGOLAND Korea Resort연간이용권자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연간이용권으로 구매한 후 연간이용권자 자격을 획득하여 연간이용권증(모바일 연간이용권증 또는 실물카드형 연간이용권증)을 소지하고 구매 내용에 따라LEGOLAND Korea Resort내 놀이, 관람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이용자를 말합니다.
    단, △유료로 별도 규정된 일부 시설과△무료 놀이/관람시설이나 별도의 유료행사와 결합되어 사전 공지된 일정한 기간동안 유료로 운영하는 시설은 제외됩니다.
  3. 연간이용권 구매 후 연간이용권의 유효기간 변경은 불가합니다.

 

 3조 연간이용권의 구매 및 약관교부설명

  1. 연간이용권 구매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 신청서에 연간이용권자의 개인정보 기재 및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고 해당 요금을 납부한 후 회사로부터 연간이용권증을 발급받아 연간이용권자 자격을 부여받습니다.
  2. 회사가 연간이용권 구매를 희망하는 이용자의LEGOLAND Korea Resort 연간이용권 구매 신청을 승낙할 경우, 회사는 그 이용자에게 연간이용권 가입 신청서(신청서에 약관 포함)를 교부하고, 약관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며, 이후 그 희망자가 회사의 약관에 대해 가입 동의하고, 해당 금액을 납부하면, 회사는 연간이용권증(또는 이와 유사한 표시 포함)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3. 연간이용권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구매 신청서의 기재사항을 거짓 없이 사실대로 기재하여야 하며 기재 내용에 변경사항이 발생하면 즉시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만약 기재사항이 허위이거나 누락 또는 기재사항에 변경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사로 통보하지 않아 발생하는 이용권자의 불이익은 회사에게 과실이 없는 한, 회사의 책임으로 물을 수 없습니다.

 

 4조 연간이용권자의 권리 

  1. 연간이용권자는 연간이용권 가입일로부터 연간이용권 자격의 유효기간 동안 가입한 연간이용권 권종 및 그 자격, 등급별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혜택 (LEGOLAND파크 및 호텔 포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연간이용권 권종 및 그 권리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가 홈페이지에 상시 공지하고, 이용자의 연간이용권 구매 시 별도 안내 드립니다.
  2.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간이용권 권종 및 자격, 등급별 제공되는 서비스와 혜택을 회사의 관련 정책에 따라 사전 공지하고 변경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연간이용권의 유효기간 중 불리하게 서비스와 혜택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제16조에 따라 해당 연간이용권자에 대한 고지 및 동의 절차를 진행합니다. 
  3. 회사는 우천. 태풍. 기온 상승 또는 저하 및 한파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 방지 및 놀이기구 유지, 보수, 관리 등을 위해 운영 기간 중 4개월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LEGOLAND 파크 임시 휴장 또는 일부 구역/시설의 운영을 임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파크 임시 휴장 기간 또는 일부 구역/시설 운영 중단 기간 동안에는LEGOLAND 파크 입장 또는 놀이기구 전부 또는 일부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다만, 파크 임시 휴장 기간에도 LEGOLAND 호텔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호텔 내 다양한 액티비티는 변함없이 제공됩니다). 회사는 파크 임시 휴장 기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연간이용권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5조 연간이용권자의 의무

  1. 연간이용권자는LEGOLAND Korea Resort입장 또는 이용 시 반드시 모바일 연간이용권증 또는 실물 카드형 연간이용권증을 제시하여야만LEGOLAND Korea Resort입장 및 시설의 이용, 연간이용권자로서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연간이용권증은 연간이용권자 본인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중요한 증명서이므로, 미제시할 경우 원칙적으로LEGOLAND Korea Resort입장이 불허됩니다. 또한, 연간이용권자는 회사가 연간이용권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정한 본인 인증 절차(아날로그 또는 디지털 안면인식과 신분증 확인 등의 절차)에 성실히 협조해 주셔야 하며, 이를 거부하실 경우 LEGOLAND Korea Resort입장이 불허될 수 있습니다.
  3. 연간이용권자는LEGOLAND Korea Resort 방문 예정 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방문 일정을 반드시 사전 예약해야 하며, 방문 당일 예약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연간이용권자는 방문 당일 입장 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본인의 신분증을 회사에게 제시해야 합니다. 

  4. 연간이용권증은 회사의 사전 승인없이 타인에게 대여할 수 없습니다. 연간이용권자가 타인에게 연간이용권증을 대여하였음을 회사가 알게 된 경우 회사는 그 타인의LEGOLAND Korea Resort입장을 제한할 수 있고, 연간이용권증은 불법사용으로 회수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연간이용권자에게 타인의 연간이용권증 사용 및 회수 사실을 즉시 통지 드립니다. 회수된 연간이용권증은 환불 및 재발급 되지 않습니다.
  5. 연간이용권자의 자격은 원칙적으로 일시적으로 중지될 수 없으나, 연간이용권자가 상당기간 시설을 이용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1회에 한하여 최대 3개월까지 연간이용권자 자격의 일시중지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정당한 사유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천재지변, 전쟁, 파업, 화재, 홍수, 테러, 정전 등과 같은 불가항력 사유와 연간이용권자의 일신상의 사유(3개월 미만 해외 체류, 사고 및 질병으로 병원입원, 후유 장해 등)로 시설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를 말합니다.
  6. 제5항에 따라 연간이용권증 사용이 일시 중지되길 원하는 연간이용권자는 중지 사유를 소명할 수 있는 자료를 회사에게 제출하여 회사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 때, 중지기간은 소명 자료가 제출되어 회사가 승인한 날을 기산일로 하여 연간이용권자가 정한 기한까지로 합니다. 단, 연간이용권자가 정한 기한은 회사의 승인일로부터 제5항에서 규정한 최대 기한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연간이용권자가 제5항에서 규정한 정당한 사유로 연간이용권자의 자격을 중지 신청하여, 회사의 승인을 득한 경우 해당 연간이용권 만료일은 중지된 기간만큼 연장됩니다.
  7. 연간이용권자는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을 지키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시설의 이용을 위해 이용자들이 줄을 서 대기하는 경우 본인 이외 타인을 위해 줄을 설 수는 없습니다. 또한 만약 대기 중 화장실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줄을 선 다른 이용객들에게 직접 양해를 구하셔야 합니다. 
  8. 연간이용권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9. 만12세 이하 어린이는 항상 만 16세 이상의 보호자와 동반 입장 및 이용해야 합니다.

 

 6조 연간이용권자 자격의 유효 기간

  1. 연간 이용권자 자격의 유효기간(이하 ‘유효기간’)은 연간 이용권이 활성화된 날짜 또는 구매한 날짜로부터 365일(미운영일을 포함) 후 만료됩니다. 
  1. 유효기간이 남은 연간이용권자가 사전 가입(이하 “연간이용권 선가입”)을 원할 경우에는 해당 유효기간 만료일 기준 90일 전부터, 유효기간 만료 이후 30일 이내에 아래 각 호에 따라 LEGOLAND® Korea Resort 공식 홈페이지에서 연간이용권 선가입이 가능합니다.

가) 회사는 연간이용권자의 선가입 신청일에 '연간이용권'을 발급합니다.

나) 선가입된 연간이용권의 유효기간 시작일은, 기존 연간이용권 만료 전에 연장할 경우, 기존 연간이용권의 만료일 익일부터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다) 기존 연간이용권의 유효기간 만료 후, 선가입 기간(만료 후 30일 이내)에 재가입이 이루어지는 경우, 재가입일로부터 유효기간이 적용되어 연장됩니다. 

라) 다른 연간이용권종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선가입을 원하실 경우, LEGOLAND® Korea Resort 현장 매표소에서, 선가입 기간 내(만료일 기준 90일 전부터, 유효기간 만료 이후 30일 이내)에 차액 결제 후 진행 가능하며 유효기간은 선가입 기간에 따라 (나)호 또는 (다)호를 따라 적용됩니다. 

 

  1. 연간이용권은 유효기간 만료 전, 상위 연간이용권종으로 현장 매표소에서 차액 결제 후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상위 권종으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업그레이드한 연간이용권의 만료일은 기존 연간이용권의 유효기간 만료일과 동일합니다. 단, 제2항의 선가입 기간 내 다른 연간이용권종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선가입을 하는 경우 제2항을 따라 유효기간이 적용 됩니다.

 

  1. 연간이용권 자격의 유효기간은 회사의 귀책사유로 상당 기간 LEGOLAND Korea Resort 이용이 불가능하게 되는 등의 사정이 없는 한 어떠한 사유로도 중지되지 않습니다. 단 5조 5항에 의해 예외를 적용합니다.

 

 7조 연간이용권증의 재발급

연간이용권 확인 메일 및 문자 메시지와 함께 제공되는 링크 분실 시, 회사 홈페이지 ‘온라인 이용권 취소 및 재발급 접수’ 를 통해 이용권 이메일 재발송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는 LLKR.Experiences@LEGOLAND.com로 이메일을 보내주시거나 LEGOLAND® Korea Resort 게스트 익스피리언스 (033-815-2300)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8조 연간이용권자의 자격상실

연간이용권자에게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되면, 해당 연간이용권자 자격은 상실됩니다.

가) 연간이용권자 자격의 유효기간이 만료한 경우
나) 회원이 사망한 경우
다) 연간이용권증을 부정 사용하다 적발된 경우
라) 연간이용권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에게 재산상 손해를 입힌 경우
마) 연간이용권자가 LEGOLAND Korea Resort이용 중 다른 이용자 또는 회사가 고용한 직원을 대상으로 다음의 행위를 가하여 신체나 정신 또는 재산상 손해가 발생한 경우
- 신체적 손해 : 폭행, 신체상해 등
- 정신적 손해 : 협박, 성추행 및 성희롱, 모욕 등
- 경제적 손해 :
·공갈하여 재물의 교부를 받거나 재산상의 이익을 취득한 행위
·권리행사를 방해하거나 의무 없는 일을 하게하는 행위
·기물 파손 행위
·기타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행위로 다른 이용자의 이용에 방해가 될 때

 

 9조 연간이용권자의 탈퇴 및 환불

  1. 연간이용권에 가입된 연간이용권자는 본인의 사정에 의한 연간이용권 탈퇴 및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연간이용권자가 회사 외 온라인 판매처(소셜 등이 자기책임하에 판매하는 경우)를 통해 구입한 선발행권을 통해 가입한 경우, 회사를 통한 교환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 해당 환불은 연간이용권자가 구입한 해당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 환불 받으셔야 합니다. 이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소비자보호법」등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3. 연간이용권자가 회사가 발행한 사은품이나 경품, 임직원 복리후생 티켓, 초대권 및 기타 이와 유사한 형태의 선발행권으로 가입한 경우, 원칙적으로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4.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연간이용권을 구매한 고객은 가입일 다음 날부터7일 이내에 서면 또는 회사의 홈페이지 내에 안내된 절차에 따라 연간이용권의 구매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때 상기 기간 내에 이용실적이 전혀 없는 연간이용권자의 경우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결제 카드 변경의 경우 동일 금액에 한하여 가입일 포함하여 8일 이내에 1회에 한해 가능합니다. 만약 상품 결제 시, 여러 개의 카드로 결제를 한 경우 부분 재결제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동일 금액 포함).

 

 10 조 시설물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이용객 본인 및 다른 이용객의 안전을 위하여 나이, 신장, 건강 상태 등의 신체 조건을 고려하여 해당 시설물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라이드 별 신장 기준 라이드 제한으로 인해 동반자가 필요한 경우, 만16세 이상의 각 라이드 별 신장 요건을 충족하는 보호자의 동행 또는 동반 탑승이 요구됩니다.
  2. 연간이용권자의 연간이용권 이용 기간(구매일 및 활성일로부터 365일)에는 천재지변, 악천후, 운영 상황 변경 등에 따라 발생하는 리조트의 운영 일정 변경 및 휴장일이 포함됩니다.   
  3. 회사는 영업기간 중 안전을 위한 시설물 점검 시 사전 공지 후 해당 시설물의 운영(운행)을 중지하고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영업시간 중이더라도 긴급히 안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시설물의 운영(운행)을 중지하고 시설물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제 15조에 따라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이 경감 또는 면제됩니다.
  4. 이용객은 신체질환 등이 있는 경우 시설 이용 시 무리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용 전 자신의 증상을 설명하고 이용 가능 여부를 직원에게 확인토록 하며 이용자의 건강 상태에 따른 이용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이용객은 회사가 제1항 또는 제2항에 의거 일부 시설물을 법령 또는 안전을 이유로 이용 제한한 것을 원인으로 회사에게 별도의 보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각 시설물 이용규칙과 주의사항은 시설별로 게시합니다. 

 

 11 조 이용 수칙  

  1. 모든 이용객은 파크 내에서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을 지키기 위하여 각 호의 이용 수칙을 지켜야 합니다.

가.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유지 및 화재예방을 위하여 회사의 영업에 방해를 줄 수 있는 조리기구의 반입, 사용을 금합니다.

나. 다른 이용객에게 혐오감을 주는 복장이나 고성방가, 폭력행사 등 파크 이용 중 다른 이용자 또는 직원의 신체나 정신, 재산상 피해를 야기하였거나 해가 될 우려가 있는 행동을 하는 자, 라에 명기된 금지 행위를 한 경우 입장이 제한되거나 연간이용권자 자격이 상실됩니다.

다. 다음 물품 및 동물의 반입은 금지됩니다.

* 드론, 무선조종 장난감, 전동휠 등 전동 제품(단, 장애인 전동휠체어 제외)

* 세그웨이, 스케이트보드, 인라인, 킥보드, 자전거 등 

* 강아지, 고양이, 새 등 애완 동물 (단, 시각장애인 안내견은 제외)

* 유리용기, 음식을 데우거나 조리하는 버너 등 위험물 

* 돗자리, 접이식 피크닉 의자, 쿨러, 핸드카트 등

* 나이프(칼), 낫, 못, 각목, 폭발물 무기류 혹은 위험물질 등

 

라. 다음 식음료는 반입이 허용됩니다. 

* 이유식, 환자식, 무알콜 음료, 간단한 스낵 (과자, 초콜릿, 사탕류)

마. 다음의 행위는 금지됩니다.

* 파크 내 흡연장소로 지정되지 않은 곳에서의 흡연 

* 탑승 중인 어트랙션에서 휴대전화, 셀카봉을 이용하는 행위

* 물품의 판매 및 진열 

* 전단 배포 

* 집회 및 연설 

* 회사가 허가하지 않은 상업 목적의 촬영

* 다른 이용객에게 불편을 주거나 초상권 침해 가능성이 높은 사진, 동영상, 인터넷 개인 

방송 (단, 사전 허가가 있을 경우 가능)

* 파크 및 관련 시설의 운영을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1. 만12세 이하 어린이는 항상 만 16세 이상의 보호자와 동반 입장 및 이용해야 합니다.
  2. 어트랙션 입장시 각종 공연 및 쇼를 보기 위한 장소를 확보하기 위하여 개인 소지품 및 물건을 놓은 채로 자리를 떠날 수 없습니다. 방치된 물건은 그 자리에서 치워질 수 있으며 분실 시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모든 이용객은 각 놀이기구 및 어트랙션의 이용 수칙에 따라 개인소지품 및 물건을 소지후 탑승할 수 없습니다. 이용객은 이용 중 발생하는 소지품 분실 및 파손에 대해 회사에게 별도의 보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이용객은 본인과 다른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어트랙션별 탑승제한 기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5. 놀이기구 및 어트랙션 이용 수칙은 각 놀이기구의 역동성, 이용객 보호 시스템 및 제조사가 제시한 권장 사항에 따라 이용 수칙을 정합니다. 이용자는 놀이기구 및 어트랙션 이용 전 이용 조건을 사전 확인하고 필히 준수해야 합니다. 놀이기구 및 어트랙션 이용시 고객의 안전과 각 놀이기구의 운영 권장 사항에 따라 또는 물품의 훼손과 분실을 대비하여 개인소지품 및 물건을 지참한 채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방치된 물건은 그 자리에서 치워질 수 있으며 분실 시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흡연은 지정된 흡연 구역에서만 허용됩니다. 흡연구역(재떨이가 설치된 지정된 장소)을 제외한 모든 놀이시설 및 대기라인, 공연장소, 식음점, 상품점, 화장실 등에서의 흡연을 금합니다. 만약 흡연 구역 외 구역에서 흡연하실 경우 회사는 이를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객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응하지 않을 경우 퇴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이용객이 음식 및 상품을 구매한 후 허위로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경찰에 신고하는 등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판매한 음식에서 이물질이 나오지 않았음에도 허위로 이물질 도출 또는 취식 하였음을 주장하는 행위

* 주문한 음식을 상당부분 취식 한 이후에 음식이 맛이 없거나, 음식이 상했음을 이유로 환불을 요구하는 행위

* 정당한 사유 없이 음식의 주문, 취소를 반복하는 행위

* 정당한 사유 없이 상품의 불량을 주장하며 환불을 요구하는 행위

* 정당한 사유 없이 연간이용권의 주문과 취소를 반복하는 행위

 

  1. 이용객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의 직원에게 폭력, 폭언, 성희롱 또는 성추행을 할 수 없습니다. 만약 이용객이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에 관해 불만이 있거나 기타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 회사에 이를 고지할 수 있고, 고지 받은 회사는 사실관계를 조사한 후 해당 이용객에게 답변합니다.

 

 12 조 미아보호

  1. 운영시간 중 

가. 회사는 고객 서비스를 운영하며 미아를 보호자에게 인계하기 위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나. 회사와 부모간 미아 인수인계시 상호확인을 위하여 회사는 부모임을 확인해야 하며, 미아 접수 및 관리 대장을 활용, 유지합니다.

 

  1. 운영시간 종료 후 

가. 회사는 당일 미 인계 미아를 해당 미아 발생기록과 함께 관할경찰서에 인계합니다.

 

  1. 영유아 또는 어린 자녀를 동반한 보호자는 미아발생 예방을 위하여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가. 보호자는 자녀를 보호•감독할 의무가 있으므로, 상시 관심을 갖고 보호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해야 합니다.

 

나. 아이와 헤어질 경우를 대비하여, 휴대폰에 아이의 사진을 촬영하고 아이에게 보호자의 

전화번호, 집 주소 등을 인지시켜야 하며 유아와 같이 인지력이 낮은 자녀의 경우에는 

미아방지 팔지를 착용하는 등 미아방지를 위해 사전 예방조치를 합니다.

 

다. 자녀가 보호자 일행과 헤어졌을 경우에 대비하여 자녀에게 그러한 일이 발생하면 

직원에게 즉시 도움을 요청하도록 교육합니다.

라. 회사 내에서 자녀를 잃어버린 경우 즉시 가까운 회사 직원에게 신고하여야 합니다. 

마. 신고 받은 직원은 근무 중인 직원들에게 알려 미아 탐색 및 보호활동을 진행합니다.

 

 13조 분실물처리 

  1. 회사 내 분실물 보관소를 운영하며 회사와 이용자간 습득한 분실물 반환 시 상호 확인을 위해 회사는 이용객이 소유자임을 확인하기 위해 사진이 포함된 신분증 등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때 분실물 관리 대장을 활용 및 보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분실물 운용 관리 정책에 따라 습득물을 원소유주에게 반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가. 회사는 습득물의 반환을 요청하는 원소유주의 요청에 의해 습득물 정보를 

제공합니다.

나. 각 습득물은 다음과 같이 지정된 보관 기간 및 처리 기준으로 처리됩니다.

* 개인 용품(신분 확인이 가능한 물품, 10만원 이상의 현금 및 수표 등)은 

습득일로부터 15일 보관 후 경찰서 인계

* 귀중품(신용/체크카드, 귀금속 등)과 전자제품은 습득일로부터 15일 보관 후 경찰서 인계

* 의류 및 일용잡화, 일회용품, 어린이 용품은 습득일로부터 15일 보관 후 폐기 처리

* 음식물과 공산품은 발견 즉시 폐기

다. 습득물 반환 방법은 현장 수령 또는 택배 수령으로 제한되며, 택배 수령 시 발생하는 

비용은 고객에게 부과됩니다. 단, 물품의 상품가액 또는 종류, 크기에 따라 택배

수령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라. 습득물 보관은 지정된 장소로 한정하며 특정 보관 방법이 요구되는 물품의 (냉장 

보관/부피에 따른 특정 장소 등) 보관을 제한합니다. 부패되기 쉬운 음식물, 젖은 

물품의 경우는 당일 혹은 익일 이후 폐기할 수 있습니다.

마. 기타 분실물 처리에 관한 제반 사항은 유실물법 및 관행 등에 따릅니다.

 

  1. 회사는 습득한 분실물을 소지자가 찾아가지 않을 경우 분실물 운용 관리 정책에 따라 폐기 또는 관할경찰서로 인계합니다.
  2. 이용객의 개인정보 및 재산 보호를 위해 신용카드, 현금, 주민등록증, 여권, 휴대폰, 귀중품 등은 반드시 소유자 본인에게만 대면 반환할 수 있습니다. 


 14조 손해배상

  1. 회사 또는 회사의 직원이 고의 또는 과실로 연간이용권자에게 신체상 또는 재산상 피해가 발생한 경우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해 드립니다. 다만, 그 손해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또는 그 손해의 발생이 연간이용권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 배상의 책임이 경감 또는 면제됩니다.
  2. 연간이용권자가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의 각종 시설물과 비품을 훼손하거나, 회사의 동식물 등에 상해를 입힌 때에는 그 손해를 배상하셔야 합니다.
  3. 회사의 사전 허가 받지 않은 물품의 무단 반출, 사진 및 동영상 촬영, 녹음, 생중계 등의 행위는 금하고 있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그 손해를 배상하셔야 합니다.

 

 15조 불가항력

  1. 회사는 폭풍우, 낙뢰, 지진, 태풍, 홍수, 강풍 등과 같은 자연적인 불가항력 외에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기계의 고장, 파업, 원자재의 부족, 화재, 내란, 전쟁, 법령에 근거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간섭, 긴급한 안전조치 등 기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의 사유의 경우 회사의 의무는 경감 또는 면제됩니다. 이와 같은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연간이용권자에게 즉시 고지해 드립니다. 

 

  1. 제1항의 사유로 인해 시설과 서비스 이용이 상당 기간 불가능하게 된 경우 연간이용권자는 탈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연간이용권자는 제9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가입비를 환불 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환불 이외에 별도의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6조 약관변경 및 분쟁조정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영업환경의 변화 등 기타 다른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예정일 및 개정사유 등을 다음 각 호의 방법 중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연간이용권자에게 사전 고지해 드립니다. 이 경우 회사가 사전 고지를 하면서 ‘변경 사항 적용예정일까지 반대 의사표시가 없다면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연간이용권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가) e-mail 통보
    나) 서면통보
    다)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공식 앱 게시
    라) 일간지 공고
    마) SMS
  2. 연간이용권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그 연간이용권자의 보호자에게 고지해 드리며, 연간이용권자가 가족들과 함께 가입한 경우에는 그 가족의 대표 연간이용권자에게 고지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연간이용권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제1항 가, 나, 다, 마목의 방법 중 하나 이상의 방법으로 개별 고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연간이용권자가 알기 쉽도록 안내해 드립니다.
  4. 연간이용권자는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제4항에 따라 연간이용권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제9조 제6항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탈퇴 및 환불처리 해드립니다.
  6. 본 약관과 관련된 법적인 분쟁의 발생 시에는 민법규정 및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규정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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